공무원 마이너스통장 진행시 참고사항 정리

소득이 있어도 모두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것은 아닙니다. 소득이 생활할 수 있을정도로 여유로운지를 먼저 확인을 하시는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. 사실 대부분의 경우 현재 받은 월급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이런 현실에서 공무원들의 경우도 생활이 안정이 되어 있다고 해서 소득도 안정적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는것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. 필요한 자금이 있을때 공무원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시는것이야 말로 좀 더 효과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케이뱅크에서 직장인들을 위해 동일기업에서 6개월동안 정상적으로 근무를 하고 있고 개인고객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1년동안 받을 월급을 합친 소득이 2천만원이 넘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최대 1억까지 진행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공무원 마이너스통장을 진행하는데에 있어서 신청하는 대상에 따라 한도에 있어서 차등적용이 된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 공무원이라고 해도 신용등급이 낮다면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없기 때문에 그리 좋지 않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상환기간에 대해 최소 1년을 기준으로 삼고 최대 5년까지 진행을 할 수 있으며 대출금이 5천만원이 넘어가게 되면 수입인지비용이 발생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 해당 인지비용은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%를 부담하게 된다고 합니다.

최저 3.81%부터 시작이 되지만 여기에 우대금리를 적용을 하면 더욱 낮아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 해당 우대금리의 경우 0.5%가 제공이 된다고 하는데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황으로 급여이체를 하는경우를 가장 높게 적용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댓글 남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