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부지원창업대출 진행팁과 신청자격 정리

기본적으로 사업을 운용하는데에 있어서 자금이 있어야 합니다.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사업을 운영하는데에 있어서 운영자금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는것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영세한 기업일수록 더더욱 이런 부분들이 심각해지는데 이와 마찬가지로 창업을 하는데 여유자금을 가지고 창업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.  이럴때를 위해 정부지원창업대출을 진행을 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 과연 어떤 상품인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먼저 정부지원창업대출은 다양한 자금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. 창업자금과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계자금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분루률 해둔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 또한 해당 자금을 빌리고 정상적으로 잘 상환을 한다면 이자를 감면이 된다고 하니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.

정부지원창업대출의 한도는 최대 7천만원으로 확인이 되고 있으며 창업예정인 경우 연 4,5%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무등록사업자로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도는 500만원으로 이자는 2.0%로 확인이 되고 있으며 마지막 생계형 차량을 구매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는 한도 2천만원 금리는 연 4,5%로 책정이 되어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. 상환기간은 최대 6년까지로 1년의 거치기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보니 큰 도움이 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정부지원창업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은 6등급 이하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충족되는 경우나 차상위계층이하이면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하시고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.

댓글 남기기